취향 기반 중고거래 플랫폼 번개장터가 골프 및 패션 부문 비즈니스를 강화한다.취향 기반 중고거래 플랫폼 번개장터(대표 이재후)는 최근 중고 골프용품 플랫폼 ‘에스브릿지’와 중고 의류 셀렉트 샵 ‘마켓인유’의 인수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뚜렷하게 나타나는 ‘취향 소비’ 트렌드에 발맞춰 본인의 개성이나 가치관을 표현할 수 있는 패션과 모바일 기기 카테고리는 향후 성장 잠재력이 큰 취미 및 여가 영역으로 평가받고 있다. 패션은 번개장터에서 2020년 거래액 기준 약 40%를 차지했으며 골프 관련 용품은 2020년 거래액이 빠르게 성장하며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품목이다. 일례로 2021년 1월 골프채, 골프화 등 골프용품 거래 건수는 전년 동기 대비 80%, 골프 의류는 53% 증가했다.

이재후 번개장터 대표는 “골프 및 패션 부문의 중고 거래가 빠르게 활성화되고 있는 가운데 이용자가 번개장터 내에서 다양하고 편리한 방식으로 자신의 취향을 거래할 수 있도록 골프와 패션 영역에서 오랜 기간 차별화된 리더십을 구축해온 기업에 투자했다”며 “앞으로도 이용자의 변화하는 수요를 면밀하게 살피며 번개장터의 서비스 기획 경험 및 개발 역량과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비즈니스 기회를 지속해서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