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강릉초당두부를 새롭게 해석한 ‘강릉초당두부케이크’를 PB(전용브랜드) 상품으로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강릉초당두부케이크’는 옛것을 새롭게 해석해 즐기고 소비하는 MZ세대(밀레니얼+Z세대)와 옛 상품을 통해 과거를 추억하는 40~50세대의 최근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GS25가 특별 기획한 상품이다.

GS25는 수백 개의 시제품을 생산해 테스트하는 과정을 거쳐 국내산 콩을 사용한 강릉초당두부의 함유량을 총 중량(90g)의 30% 수준으로 높이고 국내산 요거트, 자연 크림치즈 등을 부재료로 활용한 강릉초당두부케이크를 최종 완성했다.

강릉초당두부케이크는 일반 케이크와 달리 진하게 느껴지는 고소한 맛이 가장 큰 특징이다. 요거트 등 부재료에서 느껴지는 달콤함과 상큼함이 두부의 고소함과 조화를 이뤄 다채로운 풍미가 느껴진다.

패키지 디자인에도 차별화 요소가 반영됐다. 일반 두부 용기를 축소한 듯한 디자인의 용기를 제작해 강릉초당두부케이크 포장 용기로 활용한 것이다. GS25는 주재료인 강릉초당두부의 정체성을 나타내는 동시에 고객에게 색다른 재미 요소를 부여하고자 두부 용기를 축소한 듯한 포장 용기를 별도 제작해 활용하게 됐다. 가격은 3500원이다.

GS리테일 디저트 담당 MD 조가현씨는 “최근 이색 컬래버, 재미 요소를 가진 상품에 대한 소비 트렌드가 확대되고 있다”며 “강릉초당두부케이크를 시작으로 오감을 만족시킬 수 있는 신개념 디저트를 확대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