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KA가 린다 오튼(Linda Orton)을 파트너 겸 최고마케팅책임자, 글로벌 사업 기획 책임자로 영입했다고 8일 발표했다. 오튼은 HKA의 뉴욕 사무소를 거점으로 근무한다.

오튼은 HKA의 글로벌 및 지역 사업 기획과 전략적 마케팅 이니셔티브를 관장하게 되며, 직보 라인은 레니 보한(Renny Borhan) 최고경영자(CEO)다.

보한 CEO는 “오튼은 노련한 글로벌 마케터로 전략 마케팅 및 사업 기획 이니셔티브를 성공적으로 이끈 실적을 보유하고 있으며 고성과 팀을 효과적으로 관리해 왔다”며 “앞으로 HKA의 고객 중심 비즈니스를 강화하고 HKA 브랜드의 세계적 인지도 제고와 서비스 제품군 확대, 매출 성장을 총괄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오튼은 지난 5년간 매니징 디렉터 겸 최고 마케팅 책임자로 근무한 알바레즈 앤 마살(Alvarez & Marsal, A&M)에서 HKA로 적을 옮겼다. A&M에서 그는 글로벌 사무소 전반에 분산된 마케팅 및 사업 기획 업무를 제도화했으며 이 기간 회사 매출은 배로 증가했다. 또 오튼은 디지털 및 동영상 캠페인 론칭, 글로벌 피치 도구 개발 및 실행, 사업 기획 및 영업 교육 정의 등 여러 성공적 이니셔티브를 주도했다.

오튼은 세계적 전문 서비스 기업에서 30년 이상 경험을 축적했다. 그는 마케팅, 사업 개발, 고객 서비스 부서의 디지털 혁신을 이끌었다. 또 소셜 미디어 콘텐츠, 타깃 마케팅, 총체적 방식의 데이터 사용 등을 통해 브랜드의 글로벌 인지도를 높여 채용과 유지 혁신을 총괄했다.

오튼은 “HKA에 합류할 적절한 때”라며 “세계가 다시 교류를 시작하고 인프라 투자가 증가하면서 전문가들이 갈등을 조율하고 스마트한 데이터 사용, 분석, 막강한 인력 관리 기술을 통해 프로젝트를 향상할 기회도 늘어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협동적이고 지적이며 동료를 아끼는 문화를 가진 HKA의 일원으로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 기대를 앞서 나가는 데 힘을 보탤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